레헴

조성수

대구 달성

우리밀 제빵소 레헴입니다. 우리밀로만 작업한지 9년, 아직도 우리밀만 먹고, 우리밀이 너무 좋습니다.

우리밀 레헴은 국내산 밀과 우리 통밀만을 사용하여 빵을 만듭니다. 무엇보다 버터와 계란 우유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 빵입니다. 또한 화학 계량제, 첨가제, 식품첨가제 또한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안 6형제 천일염 , 비정제 사탕수수 원당을 사용하여 빵의 풍미를 돕습니다. 레헴만의 24시간 숙성시킨 탕종법을 이용하며, 그 반죽으로 12시간 더 숙성 시켜 만 이틀에 걸쳐서 나오는 슬로우 브레드 입니다.

직접 배양한 앉은뱅이 통밀 발효종을 사용하여 오랜시간 저온에서 숙성하여 빵을 만들기에 속이 편한 빵을 만들고 있습니다. 빵을 하나 만드는데 최소 36시간 정도 발효를 시켜 만들기에 소화나,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식사빵입니다. 레헴의 탕종은 글루텐이 낮은 우리밀의 제빵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탕종반죽은 뜨거운 물로 전분을 호화시키기 때문에 몸에 영향을 끼치는 글루텐이 현저하게 낮습니다. 그리하여 드시면 속이 부대끼거나,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은 거의 없습니다.
특히 몸에 부담을 주는 버터와 알러지를 일으키는 항생제 계란, 항생제 우유 등 일절 사용하지 않기에 담백하고 소박한 자연의 빵입니다. 우리 통밀빵, 탕종 호밀빵 건강한 빵은 물론, 우리밀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빵을 만들고 있습니 다. 매일 매일 노력하는 레헴이 되겠습니다. ^^